“'스티로폼 부표는 줄이고↓, 친환경 어구는 늘리고↑’..”
상태바
“'스티로폼 부표는 줄이고↓, 친환경 어구는 늘리고↑’..”
  • 고현준
  • 승인 2021.03.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완현 국립수산과학원장, 탈(脫)플라스틱 실천 ‘고고 챌린지’ 동참
최완현 원장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은 23일 최완현 원장이 생활 속 친환경 실천 운동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일상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한 가지’ 실천을 약속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최완현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의 지명으로 이번 탈(脫)플라스틱 고고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최완현 원장은 해양플라스틱 쓰레기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스티로폼 부표를 줄이고 친환경 생분해 어구 사용을 확대하여 바다 속 쓰레기를 줄이자는 취지로 ‘스티로폼 부표는 줄이고↓, 친환경 생분해 어구는 늘리고↑’라는 문구로 실천을 다짐했다.

특히, 국립수산과학원은 지난 2005년도에 세계 최초로 생분해 그물 개발에 성공한 후 2007년부터 대게 자망어업을 시작으로 어업현장에 생분해 어구를 보급해 오고 있다.

최완현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올해는 기존 재료보다 강도나 유연성이 향상된 신규원료로 만든 그물을 가자미 자망어업에 적용하는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며, 수산자원과 해양환경을 보호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소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등 탈 플라스틱 을 실천해 오고 있는 최 원장은 다음 주자로 조재호 한국농수산대학 총장과 이동재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을 지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