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스타트업 챌린지 참여자 모집
상태바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스타트업 챌린지 참여자 모집
  • 김태홍
  • 승인 2021.04.0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이 공동주관하는 ‘제2회 도시재생 스타트업 챌린지’가 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제주시 칠성로상점가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도시재생 스타트업 챌린지’는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원도심 내 유휴공간을 대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가를 발굴하고 도시재생사업과 연계지원을 통하여 도시재생 창업 생태계 조성을 도모하는 도시재생형 창업지원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제주칠성로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제주더큰내일센터, 제주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주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 제주시소통협력센터, 제주청년센터, 제주한라대학교 LINC+사업단,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등 도내외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홍보 및 후속 연계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사업은 제주시 칠성로상점가 일원 상생협약 공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별 사업계획을 제출한 참여자들과 비즈니스 및 도시재생 전문가들이 함께 팀을 이루어 각 공간과 사업을 연결하고, 지역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을 계획해보는 ‘공간창업 캠프’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여 칠성로상점가 상생협약 공간 내 입점 지원 및 1년치 임대료(50%, 최대 600만원)를 지원 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제주시 칠성로상점가 일원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가 및 입주를 희망하는 기사업자(스타트업, 기존사업자 등) 등 이며, 지역 비즈니스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내달 6일 18시까지, 이에 앞서 4월 30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청·접수 안내는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jejuregen.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