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보훈사업 추진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 보훈사업 추진설명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1.04.0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9일 14시 제주지방합동청사 3층 제주도보훈청 회의실에서 도내 보훈단체장을 대상으로 각종 현안 보훈 사업과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광복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전우회, 특수임무유공자회, 월남전참전자회 등 도내 9개 보훈단체장이 참석했다.

보훈회관 건립 경과 보고 및 의견 청취와 함께 제주시 위탁병원 추가 지정 설명 등을 다뤘다.

제주도 보훈회관 건립사업은 도내 보훈단체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서, 총사업비 약 96억을 들여 제주시 광양 7길 19 현 보훈민원센터 부지에 지상 8층 지하 2층 규모로 보훈회관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또한, 위탁병원 제도는 국가유공자 등 보훈대상자가 전국 6개 광역시에 있는 보훈병원에 직접 가지 않고 위탁 지정된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서, 현재 제주도 내에는 10개 병원이 지정되어 있으며 제주시 동부권 읍지역에 의원급 1개 병원을 추가로 지정한다는 내용이다.

이동희 제주도 보훈청장은 “보훈회관 건립사업이 실현단계에 이르러 매우 가슴 벅차고, 앞으로도 위탁병원 제도를 적극 활용해 도 전역에 거주하는 보훈대상자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