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권 제주정무부지사, "사회적 치유 통한 평화 공동체 회복 최선 다할 것"
상태바
고영권 제주정무부지사, "사회적 치유 통한 평화 공동체 회복 최선 다할 것"
  • 김태홍
  • 승인 2021.05.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4·3트라우마센터가 오는 6일 개소 1주년을 맞는 가운데 센터 운영상황 등을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4·3트라우마센터는 제주4·3 등 국가폭력 생존희생자, 유족 및 관련자에 대한 정신적·신체적 치유와 재활, 공동체 회복을 위해 국가차원에서 지원하는 전문적인 트라우마 치유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시범 운영되고 있다.

대상은 4·3생존희생자 및 유족을 비롯해 과거사 및 국가사업 피해자(강정마을) 등이다. 지난 4월 말까지 센터에 직접 등록한 이용자는 4·3생존희생자 64명, 유족 및 유족 며느리 378명, 강정마을 82명, 직간접적 4·3관련자 32명 등 총 556명이다.

센터에서는 도수 및 물리치료, 치유 프로그램과 운동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고 있다.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이날 센터 운영상황을 보고 받고 “지난 1년간 4·3트라우마센터가 생존 희생자와 유족들에게 따뜻한 안식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국립 트라우마센터 승격 추진 등 사회적 치유를 통한 평화 공동체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정부의 국립트라우마센터 법제화 계획에 따라 4.3트라우마센터의 국립기관 승격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