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 공고
상태바
제주도,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 공고
  • 김태홍
  • 승인 2021.05.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 지원사업은 대기오염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보호를 위해 제주도에 등록된 노후 경유차를 폐차(수출말소 포함)하고 소형승합(9인승~15인승)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할 경우 1대당 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2018년부터 추진돼 지난해까지 111대·5억6,300만원이 지원됐다.

올해에는 1차 공고를 통해 64대(4억4,800만원)를 선정했으며, 이번 2차 공고에는 100대(7억 원)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올해 어린이통학차량 LPG 전환지원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특례조항에 따라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12월 31일까지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 구입 보조금을 신청하는 경우와 도로교통법 제2조 제23호에 따른 추가 신고시설 및 기존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대상 시설 중 통학 차량 미보유 시설도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대안학교, 외국인학교, 유아교육진흥원, 교습소,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수련시설, 장애인복지시설, 공공도서관,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및 시·군·구평생학습관,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복지관, 체육시설(교습업에 한함) 등 총 12종이다.

또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어린이집, 학원 체육시설 등 총 6종이다.

신청은 6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 생활환경과를 방문해 지원신청서를 직접 접수하면 되며, 선정된 지원 대상자는 LPG 신차 구매계약서 제출 후 신차를 수령하면 보조금을 지급 신청할 수 있다.

문경삼 도 환경보전국장은 “미세먼지에 특히 취약한 어린이들이 통학할 때 보다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관내 어린이집, 학원 등에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