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오픈 100일, 4억원 초과 달성
상태바
서귀포시,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오픈 100일, 4억원 초과 달성
  • 김태홍
  • 승인 2021.05.0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이 오픈 100일만에 매출액 4억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서귀포in정’에는 15만명이 방문, 방문객 중 6,500여명이 1만1,000건의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재구매율은 20%대를 보이고 있으며 40대 여성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쇼핑몰의 특징을 보이고 있다.

또한, 최저 수수료율 적용과 개인 농가단위의 상품 입점과 온라인 직판으로 30% 이상의 농가 소득이 증대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상품군은 감귤류,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으로 분류하여 총 140여개 상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감귤류는 평균 13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다른 농산물은 친환경 제품으로, 수산물과 축산물은 HACCP 등 공식 인증 업체로 하며, 가공식품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서귀포 향토산업기업 제품군으로 구성하였다.

5월 가정의달 이벤트를 지난 4월 23일부터 한 달간 진행하고 있다. 입점 품목 20여 종에 대해 20% 할인 판매와 행사기간 내 구매 상품사진과 후기를 남기면 베스트 후기 작성자를 선정, 100만원의 경품을 증정하는‘감사합니다’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서귀포시 웰니스 관광 도시에 걸맞게 상품의 다양화를 통해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4월부터 체험 관광상품을 입점하고 있으며 이 달 중 4개소를 추가 입점하고 하반기까지는 10여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최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 마켓경기와 상호 지역 생산품 교차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제휴마케팅으로 온라인 판로 확대를 추진하고 있고, 연말까지는 기존 5개소 이외에 추가로 2 ~ 3개 기관과의 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을 위한 교통 및 숙박 이용객 홍보를 위해 렌터카, 항공사, 호텔예약업체 등과의 상호 전략적 프로모션도 고려하고 있고 일부는 현재 협의 중이기도 하다.

선호층에 대한 타겟마케팅과 할인 이벤트를 통해 현재 회원 수 2,300여명을 연말까지 5천명 수준으로, 내년 이후에는 3만명 이상으로 끌어 올려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서귀포in정’이 서귀포시민의 관심과 응원으로 빠른 시일 내에 정상 궤도에 접어들고 있고, 내년에는 더욱 많은 예산을 투입, 지속적인 발전과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