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어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 공청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제주어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 공청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1.05.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창권 의원

 

송창권 의원(더불어 민주당, 제주시 외도동·이호동·도두동)은 오는 11일 대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어교육 활성화 조례'개정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제주교육발전연구회(대표 김장영 교육의원 제주시중부)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어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에 앞서 제주도교육청의 제주어교육 활성화와 관련하여 제주어교육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2019년부터 제주도교육청이 추진해 온 제주이해교육과정 중 ‘제주의 말과 글’ 영역에서 제주어 교육 추진 방안에 대해서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활성화 방안을 조례 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장영 의원(제주교육발전연구회 대표), 송창권 의원(제주교육발전연구회 간사),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양창용 교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김용관 과장, 제주도 제주학연구센터 김순자 센터장, 사) 제주어보전회 이종실 이사장, 세화중학교 송시태 교장, 제주CBS 보도제작국 김대휘 국장, 제주자연사박물관 김완병 학예연구사 등이 참석한다.

제주도교육청 제주어교육 활성화 조례(안)’및 제주어 교육에 대한 제주도교육청의 학교교육과정 및 제주이해교육과정 적용 활성화 방안에 대해 양창용교수가 발제하며, 토론에서는 송창권 의원이 좌장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송창권의원은 "행사를 통해 제주도내 제주어 교육 활성화 방안들이 다각도로 논의되고 제주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제주어 활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공청회 결과를 토대로 조례 개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