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희 의원, 제주관광 미래성장 포럼 5차 토론회 개최
상태바
오영희 의원, 제주관광 미래성장 포럼 5차 토론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1.05.1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희 의원
오영희 의원

제주관광 미래성장포럼 대표 오영희의원(국민의 힘, 비례)은 12일 제주도의회 의사당 1층 소회의실에서 제주관광 미래성장 포럼 5차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니라 토론회에서는 제주연구원 손상훈 책임연구원이 ‘제주형 스마트관광 도입 및 발전전략 : 제주형 마스(MaaS)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며, 제주대학교 관광융복합학과 양성수 교수, 제주관광공사 연구조사센터 고선영 센터장, 제주관광협회 e-커머스사업부 김철휘 부장, (사)제주ICT기업협회 오태헌 협회장이 토론이 이어진다.

오영희 대표는 “제주의 경우 도민과 관광객의 통행 및 관광 편의 증진에 대응하는 정책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도민과 관광객의 교통수단 간 환승, 제주 방문에 필요한 교통수단 검색, 좌석 예약, 요금 결제와 같은 수요자의 욕구를 해소해 줄 편의성 향상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면서 “이미 마스가 도입이 되어 실제 서비스가 추진되고 있는 운영사례들도 함께 검토해 새로운 정책들이 강구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제주관광 미래성장포럼은 오영희 대표(국민의 힘, 비례)를 비롯해 양병우 부대표(무소속, 대정읍), 고태순(더불어민주당, 아라동), 이경용(국민의 힘, 서홍·대륜동), 김창식(교육위, 제주시 서부), 강연호(국민의 힘, 표선면) 6명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