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형 의원, 제주 체육 진흥과 돌문화공원 활성화 제도개선
상태바
박호형 의원, 제주 체육 진흥과 돌문화공원 활성화 제도개선
  • 김태홍
  • 승인 2021.06.0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호형 의원
박호형 의원

제주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박호형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이동갑)이 대표발의 한 '제주특별자치도 체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안'과 '제주돌문화공원 조성 및 관리 운영조례 일부개정안'이 제395회 임시회를 통과됐다.

'제주특별자치도 체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안'은 '국민체육진흥법'이 개정됨에 따라 제주도 체육진흥협의회 설치, 기능, 구성 및 운영사항 등을 반영 개정하고 있다. 기존의 분과위원회를 삭제하고 실무위원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주돌문화공원 조성 및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안'은 제주돌문화공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의 편의를 위하여 관람 동선을 운행하는 교통수단의 근거를 마련했다.

돌문화공원은 22년 동안 총 1,449억원이 투자되었으나 관광약자들의 이동에 따른 관람의 불편, 편의시설 부족, 예산투자 대비 저조한 관람객의 문제 등에 대해 수년 차 지적되어 오고 있었다.

특히 돌문화공원은 2004년 '관광진흥법'에 의해 '관광지'로 지정, 바로 개발사업시행이 승인된 이후 2020년까지 투자되어 왔지만, 2006년 6월 일부 개원 이후 도내 직영관광지 중 최대의 적자 운영 기관으로서 관광지의 역할을 못하고 있었다.

박호형 의원은 “현실에 부응한 조례 개정은 매우 필요하다”고 운을 떼면서 “돌문화공원은 관광지로서 막대한 투자대비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돌문화공원의 적극적인 활용방안을 제시할 필요가 있었다”며 “'국민체육진흥법'에서 대폭 개정된 체육진흥협의회의 운영에 대해 제주자치도 내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제주 실정에 맞는 조례 개정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