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만족 서비스 제공 제주시 한림읍사무소 신청사 준공..28일 본격 업무개시
상태바
민원만족 서비스 제공 제주시 한림읍사무소 신청사 준공..28일 본격 업무개시
  • 김태홍
  • 승인 2021.06.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한림읍사무소가 신축됨에 따라 오는 28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개시한다.

23일 한림읍사무소에 따르면 그동안 직원들의 열악했던 근무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지역주민 등 민원인에게 한층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한림읍사무소 청사 신축은 기존 청사 노후 및 공간 협소에 따른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 사업비 115억을 투입해 진행된 청사신축은 지하 1층, 지상 2층 약 4,989㎡ 규모로 106면의 주차장을 함께 조성, 지난 2019년도 12월에 착수했다.

이번 청사 건립은 저탄소 녹색청사 구현을 위해 녹색건축인증(예비), 에너지효율등급(예비), 제로에너지(예비) 등 다양한 친환경 요소를 도입해 추진했다.

또한 모두가 장애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BF(예비)인증도 취득해 나간다.

신청사 준공식은 한림읍 승격 65주년 기념일에 맞춰 오는 7월 8일 실시한다.

준공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 제한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간소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철 한림읍장은 “이번 한림읍 신청사 신축을 통해 복지·문화·평생교육의 장으로써 다양한 주민 요구를 반영, 폭넓은 고객 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