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포스트코로나특위, 밥 걱정 없는 제주 만들기 강성민, 고은실, 박호형 의원 감사패 수상
상태바
제주도의회 포스트코로나특위, 밥 걱정 없는 제주 만들기 강성민, 고은실, 박호형 의원 감사패 수상
  • 김태홍
  • 승인 2021.07.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성민 의원, 고승화 회장, 고은실 의원
강성민 의원, 고승화 회장, 고은실 의원

제주도의회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위원장 강성민, 이도2동을/더불어민주당) 강성민 위원장, 고은실 부위원장, 박호형 위원은 '밥걱정 없는 제주' 만들기 공로를 인정받아 7일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는 지난 6월 11일 '밥걱정 없는 제주'식품 기부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 및 정책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포스트코로나대응특위와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민생경제 위축으로 푸드마켓 이용인원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부식품은 감소하고 있으며, 특히 '쌀' 기부의 부족으로 '쌀'을 제공하지 못하는 ‘밥걱정’을 해야하는 상황이 초래되고 있는 점을 감안 취약계층 대상 기부식품 제공 활성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JDC는 이후 ‘밥걱정 없는 제주’ 만들기 ‘쌀’ 기부 릴레이가 이어져, 농협은행 제주지역본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 등 7차례의 기부가 있었으며, 기부받은 쌀은 총 13,314kg에 이르는 성과를 거뒀다.

또 쌀 등 기부식품의 취약계층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마켓 및 푸드뱅크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책좌담회를 함께 개최, 통합형 사업장 전환을 통한 취약계층 서비스 대상 확대 등을 위한 정책 협력 또한 강화하기로 했다.

현재 푸드뱅크(방문 식품제공)와 푸드마켓(편의점 형태 이용자 방문 식품 직접 선택)이 개별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효율적 서비스 제공에 한계가 발생하고 있는 바, 이 둘을 통합 운영할 경우 장비 및 인력 보강을 통해 식품제공서비스 이용자를 현재 3,690명에서 5,520명으로 1.5배 이상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민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밥걱정 없는 제주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면서, "이러한 기부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취약계층을 위한 의미있는 제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책적 협력을 다해나가는 것이 도민들이 보여준 고마움에 보답하는 길이라 믿고, 의회가 할 수 있는 역할을 포스트코로나대응특위 위원들과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는 강성민 위원장, 고은실 부위원장, 박호형 위원, 송영훈 위원, 양병우 위원, 오대익 위원, 한영진 위원이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