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프로젝트] 태양전지판의 유지력에 대해서..20년 이상 전기 생산 가능
상태바
[기후프로젝트] 태양전지판의 유지력에 대해서..20년 이상 전기 생산 가능
  • 기후프로젝트
  • 승인 2021.07.17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 에너지에 맞서는 논쟁들은 대부분 구식이거나 잘못된 정보를 기반으로 한다.

태양전지판의 유지력에 대해서



우리는 태양열 에너지에 관한 아주 흔한 편견들에 대해 분명히 하고자 합니다. 다음에 여러분이 이런 불평을 듣는다면  이렇게 대답하시면 됩니다.  

하늘에 엄청난 에너지가 내리 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몇 사람들은 계속해서 같은 질문을 반복하며 태양 에너지와 다른 재생 가능 에너지들의 가치에 대한 논쟁을 합니다.

태양열 에너지가 얼마나 효율적인데? 그게 더 비싸지 않아? 어떤 면에서 태양 에너지가 더 큰 에너지 그리드에 적합한데?
 

 


태양 에너지에 맞서는 논쟁들은 대부분 구식이거나 잘못된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몇몇 가장 흔한 태양 에너지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아야 하는 것입니다. 

편견: “태양 전지판은 너무 유지력이 떨어진다.”
사실: 대부분의 태양 전지판은 20년 이상 전기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태양 전지판은 유지력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면 구식 정보를 얻은 것입니다. 사실상 진실은 그의 정 반대입니다.

대부분의 태양 전지판의 부품은 쉽게 낡지 않기 때문에 20년간 또는 그 기간 이상 전기 생산이 가능합니다. 사실, 40여 년 전에 처음으로 설치되었던 많은 태양 전지판들은 지금까지도 작동되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은 우리의 에너지 원천을 다양화 시켜 전체 그리드를 더욱 의지 할 수 있게 만듭니다.

우리는 태양열 에너지 기술이나 다른 가변적인 재생 가능 에너지 기술을 이전보다 훨씬 믿을만하게 만들 수 있는 장비들을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더 크고 더 통합적인 그리드, 더 나은 자원 예찰, 그리고 더 많은 에너지 보관 기술의 사용 등이 있습니다.

향후 30년간 대체되어야 할 것은 낡은 석탄 화력 발전소처럼 노후화 되고 있는 화석연료 기반 시설들입니다.

 

본 기사는 기후프로젝트(http://www.sgf.or.kr/)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본지는 엘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운영하는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의 허락을 받아 본 기사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기후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본 기사는 앨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창시한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와의 협의를 통해 게재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기후프로젝트에 소개되는 환경에 대한 제반 문제를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이 기후프로젝트가 제시하는 환경문제를 유심히 살펴 읽다 보면 현재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가를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제주도를 위해, 또 환경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편집자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