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실리콘 팔찌 사용하여 공기 질 측정..임신 등 취약 기간에 매력적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실리콘 팔찌 사용하여 공기 질 측정..임신 등 취약 기간에 매력적
  • 고현준
  • 승인 2021.07.26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exas A&M University 'PAH에 대한 태아기 노출은 어린이의 건강에 악영향 ..반휘발성 PAH 연구에 유용' 제안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실리콘 팔찌를 사용하여 공기 질을 측정

Texas A&M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저렴하고 편리한 장치는 임신 중에 해로울 수 있는 화학 물질 종류(PAH)에 대한 노출을 측정할 수 있다.

사진: 연구원들이 공기를 측정하는 장비와 실리콘 손목 밴드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비교했을 때 손목 밴드가 기존의 테스트 방법과 유사한 결과를 나타냈다는 것을 발견했다.

 

 

[2021년 7월23일 = ENN] Texas A&M 보건 대학의 연구원들이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실리콘 팔찌와 같은 저렴하고 편리한 장치를 사용하여 공기질에 대한 측정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이는 특히 임신과 같은 노출에 대한 취약 기간에 매력적이다.

연구팀은 손목 밴드가 수동 샘플러(공기 중 가스 및 증기는 정적 공기층을 통한 확산 또는 막을 통한 투과와 같은 물리적 과정에 의해 수집, 펌프와 같은 능동적인 공기 이동을 사용하지 않음)로 사용될 때 능동 샘플링(공기 샘플링 펌프를 사용하여 필터와 같은 수집 장치를 통해 공기를 능동적으로 끌어 당겨 샘플을 수집)과 유사한 패턴으로 더 작은 분자량의 반휘발성 PAH(다환 방향족 탄화수소: 석탄, 원유, 가솔린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석탄, 석유, 가스, 목재, 쓰레기 및 담배를 태울 때 생성되는 화학 물질 종류)를 결합하는 능력이 있음을 발견했다.

Nature's Journal of Exposure Science & Environmental Epidemiology에 최근 게재된 이 연구는 사우스 텍사스의 Hidalgo 카운티에 있는 임산부에 초점을 맞췄다.

텍사스의 이 특정 지역은 이 지역의 소아 천식 유병률이 높고 다른 주(12.9%)에 비해 미숙아 비율(14.8%)이 높기 때문에 선택되었다.

이 연구는 McAllen에 거주하는 임산부의 산모 PAH 노출을 수치로 정량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참가자들은 공기를 샘플링하는 장비가 들어 있는 배낭을 메고 다녔다.

각 배낭에는 실리콘 팔찌도 부착되었다. 3번의 연속적이지 않은 24시간 동안 측정한 후, 공기 샘플링 장비와 손목 밴드에서 PAH를 분석했다. PAH에 대한 태아기 노출은 어린이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원들이 공기 샘플링 장비와 손목 밴드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비교했을 때 손목 밴드가 기존에 사용된 테스트 방법과 유사한 결과를 나타낸 것을 발견했다. 연구원들은 실리콘 손목 밴드를 수동 샘플러로 사용하는 것이 반휘발성 PAH 연구에 유용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공동 저자인 환경 및 직업 보건부(EOH) 조교수 Itza Mendoza-Sanchez는 "손목 밴드의 사용은 저렴하고 착용하기 쉽기 때문에 매력적이다."라고 말했다.

"손목 밴드는 많은 오염 물질을 감지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이러한 오염 물질에 대한 질은 여전히 ​​어려운 문제로 남아 있다. 우리의 목표는 공기 중의 PAH에 대한 수치를 정량화하기 위해 손목 밴드를 수동 샘플러로 사용할 수 있는 정도를 평가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검출 패턴이 저분자량 화합물의 경우와 유사하며 배낭의 스트랩에 팔찌를 부착하는 것이 공기 중 PAH를 수치화하는 데 팔찌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평가하기 위한 좋은 샘플링 설계라는 것을 발견했다.“

Mendoza-Sanchez는 최근 공중 보건 박사 학위를 취득한 Inyang Uwak과 함께 연구를 공동 저술했다.

이는 Natalie Johnson 부교수와 Genny Carrillo 부교수가 주도한 대규모 산모 환경 건강 연구의 일부였다. 전 EOH 학생인 Louise Myatt, Kristal A. Rychlik, Jairus C. Pulczinski 및 Allison Van Cleve도 연구에 참여했다.

Johnson은 "임신 중 PAH에 대한 산모의 노출은 인간의 급속한 성장과 발달 단계이기 때문에 특히 어린이의 건강에 해롭다."고 말했다.

"따라서 PAH 노출을 수치화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은 위험을 평가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개발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Johnson은 연구 결과가 수동 샘플러로 사용된 손목 밴드가 태아기 PAH 노출로 인한 건강상의 부작용을 평가하는 향후 연구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의 기여자는 다음과 같다: Johns Hopkins Bloomberg 공중 보건 학교 환경 보건 및 공학부의 Misti Levy Zamora 및 Kirsten Koehler; Texas A&M의 지구화학 및 환경 연구 그룹의 Stephen Sweet; 텍사스 A&M 교통 연구소 환경 및 대기질 부서의 Tara Ramani와 Josias Zietsman.

By Tim Schnettler

 

다음은 ENN과 Texas A&M University가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68319-using-silicone-wristbands-to-measure-air-quality

https://today.tamu.edu/2021/07/23/using-silicone-wristbands-to-measure-air-quality/

 

 

본지 객원기자(외신) 이상현 소개
 

객원기자 이상현(지에프오엔엠㈜ 이사)

 

서울 영동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Beverly Hills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Parks College of Aviation & Engineering,에서 항공우주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미국의 McDonnell Douglas (현 The Boeing Company)와 NASA와의 연구 협업 및 파견 근무 등 다양한 경력을 거친 후 현재 국내 지에프오엔엠㈜ / 총괄사업 이사로 근무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