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마을 문화 소통 공간 ‘마을라운지’신청..문화적 교류 거점장소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마을 문화 소통 공간 ‘마을라운지’신청..문화적 교류 거점장소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1.07.28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는 지역사회의 건강한 성장과 교류의 거점이 되는 마을라운지를 상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문화도시 서귀포 마을라운지’ 사업은 마을 복지회관 내 유휴시설, 마을 소유 문화의 집, 동네책방, 갤러리 카페, 마을 카페 등 서귀포 관내 105개 마을 내 다양한 형태의 문화공간들을 대상으로 한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문화협약을 통해 지정된 마을라운지는 105개 마을 곳곳의 마을라운지들과 연계되어 홍보된다. 문화도시 마을라운지들은‘지역주민들이 일상에서 찾아가는 곳에서 진정한 로컬을 만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통해 홍보·브랜딩 될 예정이다.

마을라운지 홍보를 위해 마을라운지 맵을 제작할 예정이며 맵 제작 시 마을라운지 운영자가 다양한 경로로 활용할 수 있는 고화질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마을라운지로 지정된 곳임을 알리고 브랜딩하기 위해 마을라운지 내 현판도 설치할 예정이다.

105개 마을 곳곳의 마을라운지들은 문화도시 서귀포의 오프라인 홍보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문화도시 서귀포의 다양한 사업 홍보 포스터와 책자 등의 홍보물은 마을라운지 내 비치된다.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105개 마을 주민들은 가까운 마을라운지를 찾아 문화도시 서귀포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는 문화협약을 통해 지정된 마을라운지들을 대상으로 마을라운지들끼리의 지지와 연대를 통해 사회적 자본이 강화될 수 있도록 정기적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