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프로젝트] 10년전 질문.."기후변화 해결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입니까 ?"
상태바
[기후프로젝트] 10년전 질문.."기후변화 해결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입니까 ?"
  • 기후프로젝트
  • 승인 2021.08.05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앨고어가 기후프로젝트 Presentation 중에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의식 있는 소수의 시민이 세상을 변혁할 수 있다"

 

 

앨고어가 기후프로젝트 Presentation 중에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제가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입니까?”입니다.

기후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은 개인적인 차원에서 삶의 방식 변경 즉, 이면지 재활용이나 사용 전구의 전환 등에 대해서 얘기할 줄 알게 됩니다.

또한 기업들의 참여로 빠른 시일내에 현재의 글로벌 경제를 구조를 조정해야 하며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해서 이러한 인식 전환을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여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의미 있는 일을 선택해 보세요. 예를 들어, 백열 전구 사용하지 않고, 지역 내 보행자와 자전거 친화적인 거리를 만드는 일에 동참하고, 친환경 기업을 위한 세법 조정이나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해서 일하는 환경단체에 가입하는 등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고 인류 문명을 구하는데 직접 관여하는 신나고 보람 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생활방식을 바꿀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자전거로 대체하면 급격하게 에너지를 절약할수 있습니다. 한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소재 사용을99% 감소시키면서 간접적으로 더 많은 에너지를 절약하게 됩니다.

혼자서 시작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을 함께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과 논의를 통해 어떤 이슈를 위해 일을 할지 정해보십시요.

지역사회나 정부, 또는 기업 차원에서 재정이나 세법이 기후변화의 문제를 해결하는 쪽으로 배정되는지 확인해 보십시요.

세계적으로 빈곤 퇴치나 지구 복원과 같이 인류 문명을 구하는데 지출되는 금액은 전세계 국방예산의 8분의1 밖에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낸 세금이 얼마나 우리 미래의 가장 심각한 위협인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는데 쓰여지고 있는지를 알아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을 구상해 보십시요. 식생활의 변화도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육류를 많이 섭취하는 식단과 채식 위주 식단의 차이는 기름을 많이 먹는 대형SUV를 운전하는 것과 아주 연비 좋은 휘발유-전기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의 차이와 비슷합니다. 힘들지도 않고 대부분 건강에도 좋은 생활방식입니다.

여러분의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요. 기후프로젝트 창립자인 앨 고어는 이라크 전쟁에 쓰여진 일주일치의 자원과 노력만 있다면 이 기후변화위기를 해결할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의식 있는 소수의 시민이 세상을 변혁할 수 있다는 것을 절대 의심하지 마십시요. 지금까지 역사를 이끌어 온 것은 소수의 리더들이었습니다.

우리에게 있다. 우리가 이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는세대가 되어 세계를 지속 발전의 길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모든 세대들이 우리의 선택에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본 기사는 기후프로젝트(http://www.sgf.or.kr/)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본지는 엘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운영하는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의 허락을 받아 본 기사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기후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본 기사는 앨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창시한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와의 협의를 통해 게재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기후프로젝트에 소개되는 환경에 대한 제반 문제를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이 기후프로젝트가 제시하는 환경문제를 유심히 살펴 읽다 보면 현재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가를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제주도를 위해, 또 환경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편집자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