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래생태마을 사진콘테스트..금상 ‘갯무꽃풍경’
상태바
예래생태마을 사진콘테스트..금상 ‘갯무꽃풍경’
  • 김태홍
  • 승인 2021.08.1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래동 지역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개최한 제7회 예래생태마을 사진콘테스트의 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예래동은 지난 공모기간 동안 마을의 풍경과 자생 동·식물, 주민들의 표정과 생활상 등이 담긴 다양한 주제를 가진 76개의 작품이 접수됐다고 11일 밝혔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최근 전문가 및 사진작가 등 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1점, 입선 10점 등 총 13점을 선정했다.

금상에는 ‘갯무꽃 풍경’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예래 휴양형 주거단지와 갯무꽃 군락을 배경으로 했다.

이번 사진콘테스트에 예래 휴양형 주거단지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여럿 출품되었는데 씁쓸한 분위기를 담은 다른 작품과는 다르게 주거단지 인근에 피어난 갯무꽃 군락을 대비시킴으로써 휴양형 주거단지의 앞날에 또 다른 기대와 여운을 준다는 점에 심사위원들이 높은 점수를 주었다.

은상 ‘물맛 좀 봐라’작품은 예래동의 물놀이 명소인 논짓물에서 한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잘 포착하였고, 동상 ‘질치슴의 아침’은 제주올레 8코스가 지나는 질치슴의 아름다운 해돋이 풍경을 잘 담았다.

입선작으로 ‘구름다리’, ‘군산에서 바라본 풍경’, ‘군산에서 보는 예래동’, ‘노을바당’, ‘바다와 닮은 하늘’, ‘베릿내 전경’, ‘비온뒤맑음’, ‘예래꽃비’, ‘예래지기’, ‘한밤의 벚꽃길’ 10개 작품이 선정댔다.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시상식 없으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0만원, 입선 5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예래동주민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며, 추후 예래동 홍보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정성만 예래동주민자치위원장은 “7회째를 맞는 사진콘테스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준 데 감사 드리며, 특히 시간과 정성을 들여 좋은 작품들을 출품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묘 “이번 출품된 작품들을 보면서 코로나19로 답답한 주민들에게 신선한 활력을 되찾고 자연생태마을 예래동의 아름다움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7회 예래생태

금상

오도경

겟무꽃 풍경

경기도 성남시

은상

안용준

물맛좀 봐라

서귀포시

동상

강길수

질치슴의 아침

서귀포시

입선

배호성

베릿내 전경

서귀포시

입선

김지현

비온뒤맑음

제주시

입선

김의태

예래 꽃비

서귀포시

입선

강순정

군산에서 바라본 풍경

제주시

입선

권혁민

한밤의 벚꽃길

서귀포시

입선

정윤주

바다와 닮은 하늘

서귀포시

입선

이향진

예래지기

서귀포시

입선

이채현

노을바당

서귀포시

입선

이동희

군산에서 바라보는 예래동

서귀포시

입선

안수진

구름다리

서귀포시

마을 사진콘테스트 심사 결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