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진 의원, ‘제주도 체육시설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상태바
김대진 의원, ‘제주도 체육시설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 김태홍
  • 승인 2021.08.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진 의원
김대진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김대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동홍동선거구)은 제398회 제주도의회 임시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이 31일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31일 밝혔다.

조례 개정은 도지사는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 또는 행정시장애인체육회에 등록된 단체 및 체육동호인이 체육활동을 위해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료의 80퍼센트를 감면할 수 있다. 다만 다만, 수영장ㆍ헬스장ㆍ에어로빅장의 경우에는 50퍼센트를 감면하되 부대시설은 감면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체육시설의 설치ㆍ이용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는 체육시설의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다른 법률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그 사용료의 전부나 일부 감면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고, 동법 시행령 전문체육시설 및 생활체육시설의 사용료 감면조항에는 '국민체육진흥법'제34조에 따른 대한장애인체육회해당 단체의 지역단체 가맹 경기단체 또는 회원단체가 주관하는 행사다.

또는 활동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100분의 80의 범위에서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로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료의 일부를 감경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김대진 의원은 “그동안 장애인 체육단체와 체육동호인들이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면서 수입과 지출의 불균형과 코로나블루로 인한 심신의 안정을 위해 체육활동을 더욱 활성화해야 함에도 체육시설 사용료 부담으로 체육활동에 어려움이 있어 체육시설 사용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80퍼센트 감면조항을 신설, '제주특별자치도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