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제주인사이드사업단, 도내기업에 1억2천만원 예산 지원
상태바
제주대 제주인사이드사업단, 도내기업에 1억2천만원 예산 지원
  • 김태홍
  • 승인 2021.09.0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총장 송석언) 제주인사이드사업단은 '제주 향기제품 글로벌 파워브랜드 육성사업' 추진을 통해 향기산업 도내기업에 1억2천만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유망기업 패키지 지원사업은 제주 향기산업 및 전후방 연관기업 중 잠재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업을 선정, 기업 맞춤형 패키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레비레스코의 메디뷰티 브랜드 시그니처 향기개발과 ㈜브이에스신비의 예덕나무 잎 아임계 수(水) 추출물과 열매 오일향을 함유한 화장품 개발 등 5개사가 선정, 20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또 혁신화·성장촉진 지원사업은 제주 향기산업의 기업혁신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향기제품 ICT 융복합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주)웰니스라이프연구소의 향기제품의 개인맞춤처방을 위한 매칭 알고리즘 및 서비스 웹 개발 등 3개사가 선정 15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사업단은 지원 종료 이후에도 제주인사이드사업단 중심의 기업지원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제주 향기산업 거점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계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주인사이드사업단장인 제주대 화학·코스메틱스학과 현창구 교수는 "맞춤형 패키지 프로그램과 혁신화·성장촉진 사업지원을 통해 제주 향기제품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수혜기업 중심 제주향기산업의 재도약 발판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이번 성장유망기업 패키지지원과 ICT 융복합 서비스 개발사업 수혜기업이 제주 향기산업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수 있도록 올해 연말에 우수과제 선정을 통해 차년도 추가적 지원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