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2 제주들불축제 콘텐츠 공모
상태바
제주시, 2022 제주들불축제 콘텐츠 공모
  • 김태홍
  • 승인 2021.09.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내년 3월 새별오름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 제주들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축제 콘텐츠 공모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공모는 제주들불축제만의 특색 있는 문화를 담은 핵심 콘텐츠를 강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 국민의 참여 속에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추진된다.

콘텐츠는 축제 주제 분야와 프로그램 분야로 각각 공모한다.

축제 주제 분야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과 세계인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들불축제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내용이어야 한다.

프로그램 분야는 들불축제의 대표적 상징인 ‘불’과 연관성 있는 콘텐츠와, 축제에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체험·맞춤형(가족·연인·친구) 프로그램부터 코로나 상황에 대응한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신청받는다.

응모 기간은 오는 10월 15일까지, 공모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주시청 관광진흥과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idkcs1984@korea.kr)·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에 대해서는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의미 전달성, 독창성, 대중성, 작품성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한 뒤 개별 통보하고 제주들불축제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축제 주제 분야 선정작 수는 3건(최우수 1·우수 2)으로 총9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고, 프로그램 분야 선정작 수는 8건(최우수 1·우수 2·장려 5)으로 총 16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의견과 프로그램을 적극 반영하여 내실 있는 축제 준비로 코로나 장기화로 힘들고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관광업계 활력 제고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축제 공모 결과 축제 주제 우수 2건, 프로그램 장려 5건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