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정부24 앱 설치하고 주민등록등본을 핸드폰에서 발급받으세요!
상태바
(기고)정부24 앱 설치하고 주민등록등본을 핸드폰에서 발급받으세요!
  • 송진아
  • 승인 2021.09.1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진아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송진아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송진아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많은 민원인들이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하고,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 받는다. 주로 컴퓨터를 사용해서 정부 24를 이용하는데, 정부24를 핸드폰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정부24 앱에서 주민등록등본을 신청하면 나의 전자문서지갑에 저장 할 수 있고, 예방접종증명서도 바로 발급이 된다.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저녁 시간에 식당이나 카페를 방문하는 경우, 주민등록등본이나 코로나19 예방접종확인서를 꼭 확인하는데, 정부24 앱으로 이 두 서류가 한 번에 해결된다.

정부24 앱으로 이용하는 경우,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발급가능한 서류가 많으므로 공동인증서를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하여야 이용에 편리하며, 발급받은 증명서는 전자문서지갑을 설치한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다.

주민등록등본, 예방접종증명서 외에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소득금액증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 출입국사실증명 등 발급되는 민원서류가 다양하다.

또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서비스인 보조금 24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신청할 수 있는 혜택, 내가 받고 있는 혜택도 바로 확인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국민비서 국삐와도 서비스가 연계되어 코로나상생 국민지원금, 사이버범죄 등에 대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며, 원스톱서비스를 통한 전입신고, 임신·출산·돌봄서비스 신청, 공공임대 등 보금자리, 퇴직후 신청가능한 실업급여 등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정부24 앱은 직접 방문 없이 즉시 민원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 주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비대면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할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정부24, 이제 편리하게 핸드폰에 정부24 앱 설치하고, 나에게 맞춤형 서비스도 바로바로 확인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