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문화도시 서귀포 멤버십’오픈 기념 이벤트 풍성
상태바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문화도시 서귀포 멤버십’오픈 기념 이벤트 풍성
  • 김태홍
  • 승인 2021.09.2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 서귀포 멤버십’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문화도시 서귀포 멤버십’은‘105개 마을이 가꾸는 노지문화 서귀포’를 문화적으로 이해․공감하며,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문화도시 서귀포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시민들의 소통 플랫폼으로서 문화도시 프로그램 정보 공유와 함께 시민들이 문화 소비를 넘어 문화 생산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입 대상은 서귀포 시민과 생활권자를 비롯해 서귀포와 문화적 경험의 연결고리를 가진 사람이라면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문화도시 서귀포 홈페이지(www.nojiculture.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서귀포 문화시민클럽’회원도 멤버십 가입을 통해 동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문화도시 서귀포 멤버십’은 공간, 공유, 공감 등 3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105개 마을 공간에서의 소통, 문화예술 정보 소식 공유 및 문화도시 사업 참여 기회는 물론, 문화도시 콘텐츠화 프로그램과 이벤트 초대 등 문화적 공감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문화도시 서귀포만의 차별화된 문화공동체로 나아갈 전망이다.

따라서, 앞으로 카카오 알림톡 및 문자서비스를 통해 폭넓은 문화예술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문화시민을 위한 시즌별 문화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문화시민 공유공간으로서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2층 메께라 스튜디오(창의문화캠퍼스 서귀권)는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문화도시 마을라운지 등 문화협약을 맺은 105개 마을 다양한 문화공간 프로그램 참여 기회 및 음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는 시민들과의 쌍방향 문화적 소통을 위한 ‘문화도시 서귀포 멤버십’오픈 기념 이벤트로 오는 30일까지 멤버십을 가족과 이웃에게 소개하는 추천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멤버십 회원 가입 시 추천인 성명을 함께 기재하면 베스트 추천인을 선정해 문화도시 서귀포 시그니처 기념품 ‘날마다 제주어 일력’, 만년필 등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어, 문화도시 서귀포를 응원하며 멤버십의 시작을 함께 알리기 위한 SNS채널 해시태그 이벤트도 9월 말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멤버십 리그램 및 지정 해시태그 이벤트 참가 시 추첨을 통해 여행자를 위한 선물 세트 등 풍성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10월 8일 문화도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개별 통보된다.

이광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장은 “친척이 아니어도 모두가 ‘삼춘’이 되고, 사람 냄새 나는 정겨운 마을 문화가 살아 숨쉬는 서귀포만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문화적 소통과 공감으로 이웃을 소중하게 여기는 문화공동체를‘문화괸당’으로 정의한다”며 “문화도시 서귀포 멤버십이 서귀포만의 차별화된 문화공동체로서 단순한 정보 공유의 장을 넘어 문화시민에게는 문화예술정보와 교육참여 등 기회를 제공하고 공간에게는 문화도시 서귀포 홍보 채널을 통한 공간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