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환 의원, “화북천 폐천부지 복원 진척되길 바란다”..지역구 의원보다 낫다
상태바
홍명환 의원, “화북천 폐천부지 복원 진척되길 바란다”..지역구 의원보다 낫다
  • 김태홍
  • 승인 2021.10.15 17:31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서 복원청원이 의결된 사항, 제주시에서 불가입장?도의회와 후폭풍 예상’
화북천은 원래 두 갈래 인데 직선인 원류를 막아버려 물길이 바다로 빠르게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다. (빨간원)
화북천은 원래 두 갈래 인데 직선인 원류를 막아버려 물길이 바다로 빠르게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다. (빨간원)

화북 곤을동 주민들이 화북동 소재 화북천 폐천부지 복원청원이 제주도의회에서 의결이 됐지만 복원사업이 진척이 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제주도의회 도마에 올랐다.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홍명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이도2동갑 )은 15일 제주시 복지위생국거 안전교통국 상대로 한 399회 임시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화북천 폐천부지 복원 문제를 꺼내 들었다.

홍명환 의원은 안동우 제주시장에 “지난 보건복지안전위원회에서 화북천 관련해서 폐천부지 복원을 하도록 한 청원을 도의회에서 의결을 했다”며 “화북천이 지금 폐천이 됐는데 폐천부지 등은 하천환경보전 등 목적에 활용하도록 하천법의 패촌 부지중에 관리 조항이 이렇게 명쾌히 나와 있는데 왜 지금 사용되고 있는 가 그래서 의회에서 의결을 했고 그런데 상하수도 부서하고 조금 이제 애로가 좀 있는 것 같다. 폐천 부지에 대해서 복원을 ‘해야 된다 아니다’ 한마디만 말씀해달라”거 질의했다.

답변에 나선 안동우 제주시장은 “저는 간단히 복원이다 아니다. 간편적을 말씀드릴 사항은 아니라고 본다”며 얼버무렸다.

홍명환 의원
홍명환 의원

그러자 홍 의원은 “그러면 시장으로서 입장이 없는 겁니까. 의회에서 복원을 하도록 청원의결을 했는데 도의회 의결사항에 대해서 부정하는 겁니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안 시장은 “그러니까 저희들은 도의회의 의견도 있기 때문에 전문가 의견들을 받고 하천기본계획에 어떤 식으로 반영할 것인지 검토할 것”이라며 원론적인 답변을 해 복원에 소극적으로 해석된다.

홍명환 의원은 또 “검토가 참으로 오래다”며 “안전부서에서 메모를 주시니 그 얘기만.. 어떻게 보면 반복 반복하시는데 두 달전에 얘기한 것이다. 그 이상 진척되기를 바란다”며 복원치진을 강조했다.

그러나 하천관련부서는 현재 상하수도본부에 월류수 공사 진행으로 복원불가 입장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도의회에서 복원청원이 의결된 사항을 제주시에서 불가입장으로 나중에 도의회와 후폭풍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의원 2021-10-16 10:00:48
우리도 다음 선거에는 후보자 검증 제대로 해서 강성의 같은 의원 뽑지 말고 홍명환의원님 같은 의원 뽑아서 제대로 돌아가는 동네를 만듭시다~~
강성의 아웃~~~~

사랑합니다 2021-10-16 09:42:09
홍명환 의원님 사랑합니다.

제주한라산 2021-10-15 23:56:13
법 위에 존제 하는 제왕적 도정행정
누가 막을수 있을까?
주민의 대표 기관 도의회 의결 사항을
완전 무시하구 궤변만 늘어놓은 제주시장님 후손에 부끄러운 짓 하지마세요
집중호우시 물난리 날까봐 잠밤 살치는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멋대로허당미쳐샤 2021-10-15 22:36:12
도민 아이디 사용 하시는 님께..
홍명환 의원님이 공무원 들과 대화 이전에..
님께서 화북 왕~ 주민들과 먼저 대화 하심이 어떨지?
혹여나, 거짓말 치당 욕처 머근 주무관 아니지예?!
냄새 풀풀 나긴 햄수다마는, 아니믄 그깡따구 가졍왕
얘기 해 봅서~^^

요망진사람 2021-10-15 21:54:31
도민ㆍ아이디 가진분 너 돌아이 아니냐
사람 좀 되어라 병신자식 진짜로 열받는다
세상말세로다 병신자식 잘알고 글 올려라
좋은말 할때 조용히 사과하고 꺼져
병신자식 나대지마시라 잡아서 정신병원에
집어넣으면 되겠나
빨리 꺼져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