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제주 지킴이 환경기자단.."
상태바
"우리는 제주 지킴이 환경기자단.."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2.08.0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환경센터 중학생 청소년 대상,환경교육 진행

 

 

중학생들로 이루어진 제주청소년 환경기자단이 활동을 시작했다.


4일 제주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감상규)는 제주대 해양대학 강의실에서 방학기간 동안만 운영하는 중학생 제주 청소년 환경 기자단을 대상으로 고현준기자 (제주환경일보 취재본부장)을 초청,환경에 대한 설명과 기사쓰는 법 강좌를 첫 시간으로 운영했다.


제주녹색환경지원센터가 운영하고 제주환경일보가 후원하는 제주 청소년 환경 기자단은 환경교육과, 환경캠페인, 정화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의 환경지킴이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들 청소년 환경기자단은 제주의 오름, 자연유산과 곶자왈, 제주의 동굴, 하천, 스토리텔링과 환경, 기후변화 랜드마크 제주, 제주의 문화유산 등을 찾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환경기자단에 대해 두 번째로 교육을 진행한 고현준 기자는 이들 청소년 환경기자단들에게 “제주환경의 의미와 중요성, 그리고 WCC의 의미를 전하고 기자단의 중요한 자세에 대해서도 책임감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그리고 “거문오름 탐방시 팀별 주제를 정해 좋은 기사를 쓸 수 있도록 할 것과 자연의 입장에서 자연을 바라보는 자세 등은 물론 탑동매립 문제 등 현실적인 개발문제에도 관심을 가질 것과  개발과 환경의 대립문제 등"을 교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