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홈페이지 우수 운영기업 선정
상태바
중소기업 홈페이지 우수 운영기업 선정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2.12.1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홈페이지 우수 운영기업의 전자상거래가 활기를 띠고 있다.


16일 제주특별자치도는 ‘07년부터 ’11년까지 중소기업 홈페이지 구축지원을 받은 88개 기업을 대상으로 ‘e-마케팅 활용 운영 실태’를 점검한 결과, 5개의 우수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선정된 우수기업은 ‘영어조합법인 탐라바당’, ‘향아수산 영어조합법인’, ‘은지농수산’, ‘(주)청룡수산’, ‘평화의마을’ 로 홈페이지 접속건수와 판매금액, 운영의지 등을 평가, 선정됐다는 것.

도는 우수기업에 대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홈페이지 전면개편 서비스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도는 그동안 운영 실태를 분석한 결과, 1일평균 9,696건의 홈페이지 접속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판매실적은 작년대비 32%가 증가, 연간 2,278건의 상품 판매로 1억4천여만원의 매출액을 올린 것으로 나타나 홈페이지 구축지원 사업이 상품판매 및 마케팅에 직접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도 도는 2013년 2월 중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사업공고를 통해 중소기업 무료홈페이지 제작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도내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중소기업 홈페이지 구축지원 사업은 제주지역 중소업체 중 성장 잠재력은 있으나 국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업체의 e-마케팅 활성화 지원을 위해 지난 ‘07년부터 계속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는 10개의 중소업체를 선정, 지원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