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식품제공 사업장 평가 실시
상태바
기부식품제공 사업장 평가 실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2.12.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도내 푸드뱅크 및 마켓 6개소 평가

 

기부식품 제공 사업장에 대한 평가가 실시된다.


21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오는 2013년 1월까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평가수행기관이 되어 교수, 현장실무자를 평가단으로 구성, 전국 415개소 기부식품제공사업장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기부식품제공 사업장’ 평가는 지역여건에 부합된 합리적 지표와 평가 체계를 마련, 사업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전국적인 기부식품제공사업 평가로 지역별 편차를 파악하기 위한 것.

특히 사업개선을 위한 활성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료 확보 및 양적․질적 수준의 향상을 통해 민간사회안전망의 역할을 수행토록 하기 위해서다.

올해 기부식품제공 사업장 평가대상은 전국적으로 415개소다.

도는 평가대상은 2012년 1월 1일 이전에 신고된 푸드뱅크 및 푸드마켓이며 평가대상기간은 2012년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10개월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평가는 3년 마다 실시할 예정이며, 제주특별자치도 평가대상 사업장은 6개소로 푸드뱅크 4개소, 푸드마켓 2개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평가는 대도시, 중소도시 등 지역여건을 반영한 11개 그룹(평가군)을 유형화, 중앙평가위원회와 평가실무위원회, 지역평가단으로 평가체계를 구축하며 제주특별 자치도 6개 사업장은 지역평가단에서 평가하게 된다.

평가항목은 인적․물적 자원의 안정적 확보, 사업의 효율적 관리 및 운영내실화, 사회적 기부문화 확상 등 3개 성과영역에 전담직원 확보 수준, 사업계획 수립 여부, 기부식품 접수․배분 실적 등 12개 지표에 대해 평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