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전국 최우수
상태바
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전국 최우수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2.12.2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지자체 운영관리 서비스 품질관리 등 상위권 차지

 

제주자치도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 평가결과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1일 제주특별자치도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2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성과 평가결과 전국 최우수 지자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12년 성과평가는 전국 광역자치단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 대해 16개시도 사업관리 성과보고서에 의한 정성평가와 ’사회서비스 이용 및 이용권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실시 등 지자체 운영실정에 대한 13개 지표에 의해 평가됐다.

이중, 지자체 운영관리, 사업실적, 서비스 품질관리 등 상위권을 차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

이번 제주도의 최우수 기관 선정은 지난 ’11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 평가 최우수 선정에 이어 영예로운 제주자치도의 사회서비스분야 전국 최고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한편 도는 현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문제행동 아동조기개입서비스 등 12개 사업에 총 46억원을 투자. 월평균 8,450명에대해 서비스가 제공과, 특히 708명에 대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11년도 이어 사회서비스 사업 추진 성과평가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돼 도민 바우처 홍보는 물론 다양한 사회서비스 분야 개발에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