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덥고, 비 많아 철저한 가축방역 필요
상태바
올여름 덥고, 비 많아 철저한 가축방역 필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05.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하절기 가축질병 방역요령 홍보

 

 

올여름은 초여름부터 덥고, 비가 많아 철저한 가축방역관리가 필요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21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올 여름은 평년보다 발달한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무더운 날씨를 보일 때가 많겠고, 강수량은 대기불안정에 의해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축산농가에서는 하절기 가축질병 방역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하절기 가축질병 방역요령은 장마, 혹서기, 수해 등 하절기 가축질병 발생 위험요인에 따른 일반 방역관리 요령과 축종별(소, 돼지, 닭) 주요 질병 예방을 위한 사양관리 요령 등을 담고 있다.

 

도는 하절기 가축질병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축산농가의 자율적인 방역과 함께 계절에 맞는 사양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축산농가에서는 시설․위생․사양관리 등에도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우제류(소·돼지) 사육농가에서는 구제역 예방접종에도 철저를 기하고, 가금류 사육농가는 최근 북한에서 고병원성 AI 추가 발생 등 여름철 철새에 의한 고병원성 AI 발생이 가능하므로, 출입 통제 및 농장 내·외부 소독 등 차단방역 철저와사육하는 가축이 가축전염병 등이 의심될 경우 즉시 관할 행정시(읍·면)또는 동물위생시험소로 신고(신고전화 : 1588-4060) 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