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한라산청정고사리 축제를 준비하며
상태바
제16회 한라산청정고사리 축제를 준비하며
  • 양창인
  • 승인 2010.03.31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창인(남원읍 주민자치담당)



양창인(남원읍 주민자치담당)
제16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축제가 오는 4. 24 ~ 25일 양일간에 걸쳐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물영아리 앞에서 “ 청정 들녘에서 고즐 고즐 돋아나는 고사리와 함께”를 주제로 개최된다.

제16회 고사리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오문식)주관으로 열리는 올해 고사리 축제는 서귀포시 청정지역에서 관광객과 도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자연과 함께 숨쉬고 즐기면서 향토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금년도 고사리축제에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사리 백일장,남녀 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고사리꺾기대회,물영아리 오름등반 및 수망리 트래킹코스 걷기,가족 참가자들을 위한 가족소망 연날리기,고사리 사진 콘테스트,고사리 빵 시식회 및 판매,MBC 열창! 다함께 차차차 녹화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관광객 및 도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남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주관으로 전국 동호인 대항 골프대회를 개최하여 관내 숙박 및 음식점을 이용토록하므로써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노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실버건강체조 및 댄스스포츠 시연,고사리 장사 팔씨름대회,아이들을 위해 슟돌이 축구대회등 전연령층의 축제에 참여토록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고사리를 소재로하여 고사리 요리 경연대회, 고사리 음식 시식코너,고사리 생태관 운영토록해 고사리에 대해 많은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지역 농특산물 가공제품인 고사리와 소라,한라봉등 20여 품목을 갖춘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 운영등도 준비된다.

올해로 열여섯번째인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는 타 지역의 축제와는 조금 다른 특성이 있는 축제라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지역축제는 그 지역의 자연풍광을 주제로 보고즐기는 축제라면 고사리축제는 직접 고사리를 채취하면서 옛 선인들의 춘궁기에 배고품을 달래고 때론 자식들에게 학용품을 사줄 수 있는 꺼리로써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또한 정성것 말린 고사리 나물을 조상들의 제삿상에 정성을 다하여 올리곤 했던 옛 조상들의 숨소리를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아주 독특한 체험축제라는 것이다.

지난해에 비해 보다 알찬 프로그램를 마련하므써 이 고장의 대표적인 체험 이벤트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익을 담당하는 명품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해 나갈 예정이다.

많은 관광객 및 도민의 참여을 당부드리고 더욱더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보다 즐겁고 화려한 축제를 마련할 것을 약속하면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