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환경수도 실현 도민 역량 결집 나선다.
상태바
세계환경수도 실현 도민 역량 결집 나선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8.1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국.내외 환경전문가 참여 국제포럼 개최

제주자치도는 2020년 세계환경수도 실현을 위한 도민 역량 결집을 위한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세계 환경전문가의 의견수렴과 IUCN 등 국제기구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2012 WCC 성공개최 1주년 기념하여 제주 세계환경수도 조성 국제포럼을 국내외 환경전문가, 단체, 도민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오는 9월 10 ~ 12일까지 ICC 제주와 도일원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도는 세계환경수도 조성 국제포럼을 통해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이후에 그 동안 추진해 온 세계환경수도 추진 성과보고 및 2020년 세계환경수도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도민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친환경 생활실천 결의문 채택 등 도민의 자발적 참여와 공감 분위기를 확산해 나가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 국내외 환경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포럼, 토론회 등을 통하여 세계환경수도를 추진하는 제주의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하여 국제적 공감대를 조성한다.

또한, 세계의 보물섬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제주의 환경자산을 세계환경수도 조성을 통해 후대의 소중한 자산으로 물려주기 위해서는 도민과 행정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공감하고, 글로벌 환경전문가 특별강연을 통해 선진 환경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마련함은 물론, 앞으로 IUCN 등 국제기구와 협력하여 WCC 후속조치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Remember 2012 WCC 콘서트’, 도민과 관광객을 위한 ‘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제주자연 투어’, ‘환경나눔장터’ 등 제주의 자연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제주도는 이번 행사는, 2012 WCC 성공개최 1주년을 맞아 세계환경수도 추진 성과를 보고하고 도민역량을 결집하여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