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프로젝트메니지먼트교육을 마치고
상태바
(기고)프로젝트메니지먼트교육을 마치고
  • 양태영
  • 승인 2010.04.20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태영(건입동주민센터 주민자치담당)



양태영(건입동주민센터 주민자치담당)
4월 6일부터 3일 동안 제주특별자치도 인력개발원에서 제1기 프로젝트메니지먼트과정 교육을 받았다. 교육은 매우 유익 하였으며, 앞으로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그리고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도 매우 보탬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인재 개발을 위해서는 인간(사람)의 특성을 연구하고, 인간의 역량을 개발하여 인격적인 리더로 1:1로 인재를 개발하는 멘토링과 또한  셀프리더쉽 5가지를 잘 하여야 한다고 했다.

즉 첫째는 자기목표설정이며, 둘째는 자기비판, 셋째는 자기관찰, 네 번째는 자기훈련, 마지막으로 자기통제를 잘해야 한다고 것이다.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설득력과 분석력, 표현력, 예지력, 창조력과 구상력이라고 한다.

문학을 하는 문인으로서 시의 창작이나 수필창작에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경험과 지식을 답습하고 있지만 배움에는 끝이 없다.

아무리 잘 배우고 잘 알지라도 행동에 옮기지 않으면 다 소용이 없는 것 이라고 열변을 토한 한국BoB경영연구소 임용일소장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

또한 노하우석세스시스템 김세우 원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우리 인간은 짧지 않은 기간동안 생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접촉한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사람이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라고 했다.

인간은 각각의 얼굴만큼 다양한 각양각색의 마음을 갖는 고유 개성적 존재이기 때문이다.

순간에도 수만 가지의 생각이 떠오르는데 그 바람 같은 마음을 머물게 한다는 것, 그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지금 이 순간부터 아무리 마음이 상하는 일이 있더라도 ‘화내지도 말고 한을 품지 말자'고 하고 싶다.

‘모든 일은 내가 선택해야 하며, 선택한 것은 또 내가 모두 책임져야 한다.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나, 오직 한 번뿐인 인생 어차피 해야 할 일이면 즐겁게! 행하자.


미지의 세계, 창조, 모험, 스릴, 전략, 전술, 감동, 성취 등도 피할 수 없으면 즐겨야 한다. 그것이 인생을 즐겁게 사는 길이다.

나는 이번 교육을 받으면서 나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함께 내다 볼 수 있는 능력을 배웠다.

그 배움이라는 것은 인생은 죽어서 흙으로 돌아 갈 때까지 계속 배워야 한다는 말을 실감했다.

패러다임의 다양한 변화가 우리 옆에서 일어나고 있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자신의 능력 개발을 통해 인간관계도 더욱 성숙해지는 것은 아닌지 이번 교육을 통해 얻은 교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