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섭미술관 단기 입주 작가 모집
상태바
이중섭미술관 단기 입주 작가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5.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중견작가를 대상으로 이중섭미술관에서 입주 작가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

시는 이중섭 화가의 예술성을 고양하고 향토문화예술 진흥과 신진․중 견미술작가간의 교류증진을 통한 창작스튜디오 운영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중견작가를 대상으로 단기 입주 작가 프로그램을 6월부터 운영한다.

미술관은 2008년도에 이중섭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를 건립, 지난해부터 입주 작가로 선정된 도내․외 유망작가들에 대해 개인작업실, 편의시설 등 작업공간을 제공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장․단기 입주프로그램을 상호 보완하는 한편, 신진․중견작가와의 교류를 통해 지역과 연계한 국내․외 미술작가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방침아래 오는 20일까지 국내외 중견작가들을 대상으로 창작스튜디오 단기 입주 작가를 모집하고 있다.

단기 입주 작가는 지난 7일 이중섭미술관 운영위원회의 개최 결과 이중섭 미술관 운영위원 및 국내화랑으로부터 입주를 희망하는 국내․외 중견작가들을 추천 받아 모집하기로 했다.

입주 선정은 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단기입주 작가를 5월말까지 선정하게 된다.

서귀포시는 창작스튜디오 단기 입주 작가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기존 입주해 있는 신진작가들과의 간담회 개최 및 정보공유 등을 통해 작가간의 교류를 확대할 뿐 만 아니라 지역과 연계한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및 이중섭 문화의 거리 활성화를 통한 문화예술도시 기틀을 마련하는 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