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청 찾아가는 거리상담 서비스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청 찾아가는 거리상담 서비스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6.09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청(교육장 한성국) Wee 센터와 제주전문상담교사협의회는 지난 5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2010년 희망과 행복을 주는 찾아가는 제2차 거리상담"을 실시했다.

거리 상담에서는 전문상담교사, Wee 센터의 전문상담사․임상심리사․사회복지사 등 17명의 전문상담가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들의 진로지도, 학습상담, 아이와 대화하는 방법 등을 제공했다.

또한 학생대상으로는 진로탐색 홀랜드 검사, MBTI 성격검사, 우울증․ 인터넷 중독검사 등 청소년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고민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과 심리검사 해석을 실시했다.



그리고 스티커 참여를 통한 설문지에는 상담과 고민해결 방법에 대해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많은 학생들은 친구에게 의존하는 반응을 보였다.

심리검사에 참여한 300여명의 초․중․고 학생들은 주로 진로검사와 성격검사를 선택하여 자신의 진로와 성격에 대한 탐색에 높은 관심을 보였고, Wee센터 상담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이용시간과 참여방법에 대해 많은 질문을 했다.

Wee센터는 이번 거리 상담을 통해 파악된 고민과 상담욕구에 대한 자료를 토대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상담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초․중․고 학생들은 서귀포시 교육청 Wee센터에 문의(1588-7179, 730-8128)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