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경선룰..지방자치 망각한 처사."
상태바
"새누리당 경선룰..지방자치 망각한 처사."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3.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구범.고희범.김우남 도지사 예비후보, '정치계산에 몰입된 행태' 비난

 
    새정치연합 소속 신구범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와 민주당 고희범 예비후보, 김우남 국회의원 3인은 "원희룡 전 의원은 새누리당이 정치적 도구로 삼은 특정인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16일 오전 민주당 제주도당사에서 긴급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아름다운 경선에 대한 실천 약속, 새누리당 경선에 따른 문제점' 등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이들은 “이번 6.4지방선거가 도민화합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선도하는 한편 정책선거를 지향하겠다”고 도민들에게 약속했다.

 

 

세부적인 ‘공천 룰’과 관련해서는 오수용 새정치연합 제주추진위원장이 △내려꽂기 하향식 공천 배제 △유령당원 배출 및 세 과시로 흐르는 경선 배제 △지역의 요구가 최대한 반영된 경선 등 3가지 대원칙을 제시했다.

 

이어 "최근 집권여당인 새누리당 중앙당은 정치계산에만 몰입돼 특정인을 위한 경선룰을 제주도지사 선거에 적용했다"며 "이는 지방자치시대의 정신을 망각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그런 비정상의 처사로써 그들이 정치적 도구로 삼은 특정인은 원희룡 전 의원"이라며 "그는 고향만 제주일 뿐 제주문제에 전혀 관심이 없는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원 전 의원은 새누리당의 전신인 집권여당 한나라당 사무총장을 지내면서 제주의 1차산업 명운이 걸려있던 한·미FTA 협상과정에서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았고 이명박 대통령에게 지극히 소극적으로 밖에 진언하지 않아 4·3관련 공약이 파기되도록 방치하고 뿐만아니라 본인조차 4·3위령제에 한번도 참석하지 않았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이들은 "원 전의원의 제주 문제 무관심의 일단을 보여주는 사례"라면서 "우리 세사람은 중앙당의 정치논리에 휘둘리지 않고 오직 제주인의 삶의 질 향상과 제주인의 자존을 위해 힘을 합쳐 새누리당이 행하는 비정상에 분연히 맞서겠다"고 밝혔다.

 

 

 

고희범 김우남 신구범 공동 기자회견 회견문(전문)

 

도민의 자존을 지키는 아름다운 경선을 하겠습니다.

금일 새정치를 구현할 통합신당의 발기인 대회가 있습니다. 그 통합신당의 기치 아래 6․4지방선거 도지사 후보 예상자인 우리 세 사람은 서로의 의견을 조율하고 오늘 이렇게 공동 기자회견을 갖게 되었습니다.

최근 집권여당인 새누리당 중앙당은 정치계산에만 몰입되어 특정인을 위한 경선룰을 제주도지사 선거에 적용하였습니다. 이는 지방자치시대의 정신을 망각한 처사일 뿐만 아니라 제주를 변방시(邊方視) 하는 시각의 노골적인 노출이며 제주도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처사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 비정상의 처사로써 그들이 정치적 도구로 삼은 특정인은 고향만 제주일 뿐 제주문제에 전혀 관심이 없는 인물입니다.

원희룡 전의원이 새누리당의 전신인 집권여당 한나라당 사무총장을 지내면서도 제주의 1차산업 명운이 걸려있던 한 ․ 미 FTA 협상과정에서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은 점, 이명박 대통령 재임시절 최고실세이면서도 제주인의 한(恨)이 서린 4․3문제를 이명박 대통령에게 지극히 소극적으로 밖에 진언하지 않아 4․3 관련 이명박 대통령의 공약이 파기 되도록 방치하고, 뿐만 아니라 본인조차 4․3위령제에 한 번도 참석하지 않은 점 등등이 원 전의원의 제주문제 무관심의 일단을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우리 세 사람은 중앙당의 정치 논리에 휘둘리지 않고 오직 제주인의 삶의 질 향상과 제주인의 자존을 위하여 힘을 합쳐 새누리당이 행하는 비정상에 분연히 맞설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세 사람은 다음과 같은 결의를 도민에게 천명합니다.

첫째, 우리 세 사람은 치열하지만 아름다운 경선을 반드시 이루어 내겠습니다.

둘째, 향후 제주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요정책은 세 사람이 공조 공유하겠습니다. 우선 한․중 FTA 협상결과에 대응하는 정책을 우리 세 사람이 충분히 연구하고 논의하여 빠른 시일 내에 도민에게 발표하겠습니다.

셋째, 이번 6․4지방선거가 도민화합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선도(先導)하겠으며, 정책선거를 지향(志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 03. 16.

고희범 김우남 신구범(가나다 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