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전 의원, “4.3위 폐지 직접 나서 해명하라”
상태바
"원 전 의원, “4.3위 폐지 직접 나서 해명하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3.2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택 예비후보, ‘지방선거 악재 막을 수 있다’강조

 

새누리당 김경택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원희룡 전 의원은 "제주4·3위원회 폐지 법안 서명 논란과 관련 본인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김경택 후보는 "24일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것(4·3위원회 폐지 법안 서명 문제)으로 해서 도민갈등이 유발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 개인으로서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며 "도민 한사람으로서 생각해 본다면 당시 서명 취소를 요구했어야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새누리당 도지사 예비후보로서 이게 새누리당 도지사 선거, 도의원 선거에서 악제로 작용하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면서 “원 전 의원이 수습책 마련이 빨리하는 것만이 지방선거 악재를 막을 수 있는 길”이라고 밝혔다.


그는 "유족회 사람들과 만남을 가졌었는데 상당히 이 부분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 행사장 참석도 막아야 되지 않나 하는 움직임도 있다"면서 "그런 불상사가 있으면 국가추념일이 처음 지정돼 하는 행사가 화해와 상생으로 가야하는데 혹시 ‘옥에 티’가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된다. 즉각적인 대도민 사과나 수습책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자신이 주장한 선관위의 경선 관리에 대해 “후보들이 동의했다”며 "대리인들이 오늘 오후 2시에 도당에서 만나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합의를 하려고 한다"면서 "원만하게 합의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그 내용을 공천관리위원회에 보내서 그것을 수용을 해주도록 요청할 것이라며, 후보 전체가 합의 됐기에 받아들이기 쉬울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