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6‧4 지방선거, 24시간 단속체제 가동
상태바
경찰, 6‧4 지방선거, 24시간 단속체제 가동
  • 이재익 시민기자
  • 승인 2014.03.2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경찰청(청장 김덕섭)은 24일 6·4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2개월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제주지방경찰청 및 경찰서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현판식을 갖고, 수사전담반을 기존 60명에서 80명으로 확대하여 24시간 단속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각 정당별로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들어가고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예비후보자 99여명(도지사 7, 교육감 7, 도의원 79, 교육위원 6)이 지지기반 확충에 나서는 등 열기가 점차 고조되고 있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무질서·혼탁선거를 방지하고 불법행위에 철저히 대처하기 위한 것이라고 경찰은 밝혔다.

이와 관련 김덕섭 제주경찰청장은 “이번 선거가 그 어떤 선거보다도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공명선거 분위기 정착에 경찰이 앞장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금품살포 등 ‘돈 선거’, 허위사실 공표 등 ‘거짓말 선거’, 공무원 선거개입 등 ‘관권선거’ 등 「3대 선거범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할 것“을 당부했다.

또 경찰 스스로도 철저한 정치적 중립 자세를 견지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따라서 제주경찰은 앞으로 전 경찰관을 선거범죄 첩보수집 요원화 하여 불법 선거사범에 대한 밀착 감시 및 적극적인 인지수사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한편 경찰은 선거범죄 신고·제보자에게는 최고 5억 원까지 신고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신고자의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여 도민들의 신고를 적극 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