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예비후보 ‘하루 120km 여정, 민심을 가슴에..‘
상태바
원희룡 예비후보 ‘하루 120km 여정, 민심을 가슴에..‘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3.2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 후보, ‘마을 심부름꾼 투어’ 5일째 일정 소화...70여개 마을 방문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민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연일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다.

원희룡 예비후보는 28일 5일째 ‘마을 심부름꾼 투어’일정을 소화했다.

이동하는 거리만 하루에 120km이상이다.

각 읍면지역의 리단위 마을 대부분을 찾는다. 원 예비후보는 1일 12개에서 15개의 마을을 방문하는 고된 여정이다.

투어는 섬 지역을 포함해 앞으로도 계속된다.

원 후보는 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낮은 자세로 지역주민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간담회를 가진 후 팔을 걷어붙이고 주민들과 함께 직접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의 어려움을 확인하고 있다.

저온저장시설, 마늘 가공공장, 양파 수확 현장, 마을 도로확포장 공사 현장 등을 찾아가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고 있다.

마을에서는 간절한 건의사항들이 쏟아졌다. 대정지역에서는 하나같이 농산물에 대한 대책마련을 요청했다.

한 마을에서는 “작은 동네라서 힘도 없고 서글프다. 그늘진 곳에도 햇빛이 들어갈수 있도록 신경 써 달라”고 호소하기도 했다.

“도지사실 문턱이 높다”며 도백에 대한 원망도 나왔다.

우수관 개설, 도로 확장, FTA대책 마련, 저장시설 건설, 축산 악취 저감 대책 마련, 주택 태양광 시설 수리비용 지원 등 지역에서의 생생한 어려움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원 후보는 건의사항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해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원 후보는 “정치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게 민심의 목소리, 즉 바닥의 목소리”라며 “직접 현장을 다녀보니 주민들이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절실히 알았고 이들 목소리를 가슴속에 품고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