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웅 예비후보 “아동지킴이 확대, 일자리사업 병행 추진”
상태바
김철웅 예비후보 “아동지킴이 확대, 일자리사업 병행 추진”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3.3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가 없는 학교 후문 등에 지역 어르신 ‘지킴이’로 위촉

 


▲ 김철웅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선거 제11선거구(제주시 연동 을)에 출마하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철웅 예비후보(전 제민일보 편집국장)는 ‘살고 싶은 연동’을 위해 어린이 안전과 노인일자리 창출을 연계시킨 ‘아동지킴이 사업’ 확대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철웅 예비후보는 30일 정책브리핑을 통해 “2008년 도내 초등학교·유치원 주변 편의점·문구점 등을 지정한 ‘아동안전지킴이집’은 폭력 및 실종 예방과 비행선도 등에 도움이 되고 있으나 2009년 481곳에서 2012년 398곳 등 숫자가 감소하고, 위치도 정문 쪽 등 특정 지역에만 지정된 경우가 많아 개선책이 필요하다”고 공약의 배경을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아동안전지킴이집 지정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돼 있는 후문 쪽이 어린이들에 대한 위험은 오히려 더 높은 실정”이라며 “후문 쪽에도 아동안전지킴이집 지정을 적극적으로 추진, 위급 상황 때 어린이들이 신속히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후문 쪽 등은 아동안전지킴이집 ‘대상’인 편의점·문구점 등이 없다고 지정을 안 할 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대처하면 가능하다”면서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하면 아동의 안전도 지켜지고 지역 어르신 고용도 창출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에 따라 “어린이들의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면서 “상가가 없는 후문에는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해 위촉하는 등 아동안전지킴이집 숫자를 늘어나는 치안수요에 맞춰 확대하며 안전한 연동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