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예비후보, 여론조사 경선 최선 다할 것..
상태바
원희룡 예비후보, 여론조사 경선 최선 다할 것..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4.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예비후보는 새누리당 제주도당 선거관리위원회에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경선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원 예비후보는 후보자 등록 후 “겸허한 마음으로 경선 기간 중 최선을 다해 도민들을 찾아뵙겠다”며 “김경택, 김방훈 두 후보님과 끝까지 아름다운 경선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원 예비후보는 “경선과정에서 선거법과 당헌당규를 철저히 지키고 공정한 경선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며 “여론조사 경선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원 예비후보는 “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과정과 그 결과에 흔쾌히 승복할 것”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사랑이 절실한 만큼 많이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새누리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여론조사 경선은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가 주관한다.
오는 9일과 10일 2일간 경선후보자가 추첨으로 선정한 3개 여론조사 기관이 실시한 결과에 따라 후보자를 선출한다.


도지사 경선 여론조사는 각 조사기관당 1000명씩 표본수 3000명을 대상으로 직접 전화면접 방식으로 실시된다. 이어 여론조사 시행규칙이 정한 합산방식에 의해 후보자별 지지율을 산출해 발표하게 된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오는 11일 도지사 여론조사 경선 후보자별 지지율 결과를 확정,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