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봉 예비후보, 드림타워 지역주민과 합의 후 진행하자
상태바
이상봉 예비후보, 드림타워 지역주민과 합의 후 진행하자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4.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봉 도의원 예비후보
새정치민주연합 이상봉 도의원 예비후보(13선거구, 노형을)는 28일 보도된 “드림타워 조성과 관련한 사업허가 전에 신중한 검토를 거치고, 지역주민들과 충분한 논의와 합의 후 행정절차를 진행할 것을 제주도에 요구하는 입장을 밝히는 자리를 갖자."는 제주참여환경연대의 제안에 대해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노형지역에 드림타워가 들어오게 되면 최우선적인 피해자들은 노형지역 주민들임이 자명한데도 제주도 당국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무시한 채 졸속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지역여론에 반하여 '사전재난영향성검토위원회'에서 부분수용을 의결하고 일조권 및 풍동에 대해 곧바로 재심의를 진행한다는 방침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보도자료를 통해서도 밝혔듯이 초대형 카지노시설이 노형로터리에 들어서게 되면 통학시 이 일대를 통과하게 되는 인근학교 학생들의 정서에 악영향을 끼칠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이 예비후보는 “경관훼손, 일조권 침해, 유사업종 피해, 노형로터리 일대 교통마비 등 드림타워 건설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점 모두가 노형지역 주민들이 직접피해당사자인 만큼 사업허가 전에 반드시 지역주민들과 충분한 논의와 합의 후 행정절차를 진행할 것을 제주도에 요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