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국 예비후보, 공항소음피해 주민 세금감면 혜택
상태바
김황국 예비후보, 공항소음피해 주민 세금감면 혜택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0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황국 도의원 예비후보
김황국 제주특별자치도의원(새누리당, 제7선거구 용담1,2,3동) 예비 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항공기로 인한 소음·공해 등 각종 환경오염으로 고통받고 있는 지역 주민을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며 “공항소음 피해주민들에 대한 세금감면 혜택확대를 검토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국제공항을 이용한 국내ㆍ국제선 승객은 2005만여 명에 달했다. 사상 처음으로 2000만명을 돌파했다. 이용객 수에서 김포공항(1990만여 명)을 추월하며 인천국제공항을 제외한 국내 공항 중 1위를 차지했다. 부산의 김해공항(967만여 명)보다는 갑절 이상 많았다.

제주공항 이용객은 현재 정부 예측치를 20% 초과할 정도로 폭발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공항소음피해보상업무는 2012년 이후 제주시 교통행정과로 이관됐고, 특별히 처리해야 할 업무가 거의 없는 등 실질적인 보상책을 기피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김황국 예비후보는 구체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으로 △공항소음피해보상업무의 지원업무의 자치도로 업무 재이관 △공항소음 피해주민들에 대한 공항이용료 면제추진 △공항소음 피해주민들에 대한 재산세, 등록세, 취득세 감면 확대 △항공기 분진.비산먼지에 대한 대책 △공항인근 낙후된 상권에 대한 공항순환버스 노선 확대운영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한편, 김황국 도의원 후보는 현재 ‘항공소음대책위원회 사무국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