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예비후보, 해상 화물운송 대비책 마련
상태바
원희룡 예비후보, 해상 화물운송 대비책 마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1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12일 세월호 침몰 사고로 인한 해상안전 문제와 제주-인천간 여객선 일부 중단으로 인한 물류차질 문제를 둘러보기 위해 제주항 일대를 찾았다.

원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제주항 국제여객선터미널 및 연안여객선 터미널, 물류 부두와 선박회사, 항만물류협회 및 항만발전협의회, 항만 119센터 등을 방문했다.

원 예비후보는 “안전은 현장 종사자 의식 속에서 최우선의 가치로 자리 잡고 있어야 하며, 모든 의사결정도 안전을 기준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원 예비후보는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항만시설과 여객선의 운항과 관련한 각종 안전관리와 장비점검 등을 실시,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세월호 참사 여파로 인천∼제주 항로를 다니던 오하나마호의 운항이 중단돼 제주와 수도권을 연결하는 물류 차질이 우려되는 것과 관련, 원 후보는 “화물 운송 차질이 장기화 된다면 감귤 수확철에는 상황이 매우 악화될 것”이라며 “사태가 장기화되는 상황을 대비해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 종사자들은 제주도가 사업비 48억원을 들여 만든 평택항 제주종합물류센터가 이용률이 낮아 예산낭비라고 지적했다. 또 여객터미널 대합실이 2층에 설치돼 노인.장애인 등의 이용이 불편하다고 호소했다. 원 후보는 이에 대해 “건의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