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에 시민문화광장 조성”
상태바
“제주시청에 시민문화광장 조성”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5.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구범 후보 '시청 지하주차공간 조성으로 주차난 해소' 밝혀

 

 

신구범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지사 후보는 14일 정책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시청에 시민문화광장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신구범 새정치민주연합 도지사 후보는 이날 “제주의 대학로격이자 젊음의 거리인 제주시청 일대를 상업시설과 어우러진 다양한 문화가 탄생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나갈 필요가 있다”면서 “기존 제주시청 주차장 부지를 중심으로 시민문화광장을 조성해 주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명소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제주시청의 일대의 경우 주민이용공간으로 ‘어울림마당’이 존재하지만 공간 자체가 협소, 시민공간으로 활용하기는 부족한 실정이다.

신 후보는 “시민문화광장을 조성해 남녀노소 누구나의 문화행사를 비롯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쉼터이자 소통할 수 있는 시민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신 후보는 특히 “주민참여형 시민문화광장운영위원회를 구성해 문화광장 운영 방안, 프로그램 등도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신구범 도지사 후보는 또 “제주시청 일대는 교통중심지로서 유동인구, 차량 통행량이 많지만 주차난이 심각하다”면서 “현재 시청 주차장보다 주차면수를 대폭 확대한 규모로 지하주차공간을 조성해 교통난 해소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