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후보, 아이 키우기 좋은 제주 만들 것
상태바
원희룡 후보, 아이 키우기 좋은 제주 만들 것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17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도어린이집연합회와 보육발전 간담회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17일 도민캠프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어린이집연합회와 보육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원희룡 후보는 이날 간담회에서 제주지역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직원 등 관계자들의 고충을 듣고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보육교직원들의 처우개선과 친환경 무상급식비 지원 및 확대, 취사부 인건비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들은 “행정은 어린이집의 문제점을 적발만 할 것이 아니라 문제점의 원인이 무엇인지 짚어보고 해결해 가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그동안의 일방통행식 행정으로 일선 보육교직원들의 자존감은 무너지고 있다”고 호소했다.

 
원 후보는 “행정이 일방통행식으로 보육교직원을 대한다면 백성을 억압하던 옛 시절이나 마찬가지”라며 “선생님들이 존중을 받아야 이를 보는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사랑과 존중의 마음이 몸에 배이기 때문에 ‘교사들이 아이들을 보며 참는다’는 안타까운 현상이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후보는 “사업의 우선순위를 평가해 꼭 필요하고 현실적으로 책임질 수 있는 사업은 몇 년에 걸쳐서라도 반드시 투명하게 진행하겠다”며 “보육종사자들과 단체, 전문가, 부모 등과 함께 수평적으로 의논을 하면서 문제를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부모들은 자신들과 다르게 커 달라며 희생하고 아낌없이 아이들에게 투자를 하고 있다”며 “보육종사자들도 부모들처럼 사랑과 시간을 투여해 아이들을 키워주고 지켜주고 계시기 때문에, 저 또한 부모의 심정으로 보육계를 지원하고 관심 있게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아이가 어릴수록 손이 많이 가지만, 아이 인생에 미치는 교육영향은 더욱 크기 때문에 보육분야 지원은 미래에 대한 가장 확실한 투자”라며 “아이들이 존중받는 제주, 아이 키우기 좋은 제주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