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페스토 정책선거실천 협약식’ 19일 개최
상태바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실천 협약식’ 19일 개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5.18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지사·교육감선거후보자,14시 제주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장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창보)는 오는 6월 4일 실시되는 도지사·교육감선거가 정책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오는 19일 오후2시 제주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장에서 ‘도지사·교육감선거 후보자,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제주도지사선거 및 교육감선거 후보자, 제주도정책선거협의체 위원, 제주도선관위 위원장 등이 참석하며 각 후보자가 5대 핵심 공약을 직접 발표한 후, 정책선거 실천 협약서에 각각 서명·교환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정책선거실천 협약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우리는 이번 선거가 혈연․지연․학연 등 연고주의에 의존하는 후진적 선거행태를 탈피하고 ‘도민간의 갈등을 넘어 제주발전과 도민통합'·아이들이 행복해 하는 학교 만들기’에 기여하는 축제와 화합의 아름다운 선거가 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


▶ 우리는 공약을 개발하고 제시함에 있어 구체적인 목표, 우선순위, 이행방법·기간, 재원조달 방안과 실현 가능성 등을 정확히 명시하고, 사전 검증과 사후 평가가 용이하도록 한다.


▶ 우리는 이번 선거가 법이 지켜지는 가운데 정책으로 경쟁하고 그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정책중심의 선거문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제주도선관위 김창보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는 2006년 지방선거에서 도입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추진 3주기가 되는 해로서 이제 정책선거는 단순히 선택의 문제가 아닌 후보자의 필수의무이며, 후보자가 제시한 정책·공약을 꼼꼼히 살피고 후보자를 선택하고 이후 평가하는 것은 유권자의 몫”이라며, “이번 선거가 연고주의에 의존하는 선거풍토를 벗어나 후보자가 정책으로 경쟁하고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정책중심의 선거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