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후보, 시청 대학로 젊음과 문화거리 조성
상태바
원희룡 후보, 시청 대학로 젊음과 문화거리 조성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20일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열린 언론홍보학과 주최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 초청 특강’에 참석했다.

이날 강연에서 학생들은 “제주지역에 문화콘텐츠가 부족해 젊은 세대들이 즐길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원 후보는 이에 “제주의 모든 것에 문화의 색을 입혀 제주 전체를 상설극장화하겠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제주의 문화는 젊음과 세계의 개방성과 만나야 한다”며 “제주 전통의 문화와 한류, 글로벌 문화를 융합시켜 가겠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옛 제주대학교 병원 주변 지역을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문화융합특별지역으로 만들어 젊은 문화인들이 그림을 그리고, 모노드라마를 공연하고, 아이돌 연습생들이 공연을 할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제주시청 대학로 일대도 테마가 있고, 문화가 있는 지역으로 만들겠다”며 “젊음의 문화창의성과 아이디어를 폭발시키고, 행정은 무대와 장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학생들은 취업대책 마련, 아르바이트 최저 생계비 보장 등을 요구했다. 원 후보는 “취업구직자들에 대한 지원과 교육을 대폭 강화하고, 서울에 있는 제주도 출신 대학생 기숙사인 탐라영재관을 확대.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또 원 후보는 “국내 대기업과 유수 벤처기업이 많이 들어올 수 있도록 IT와 바이오, 풍력 등의 산업을 발전시켜 제주 스스로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학생들도 안주하지 말고 보다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