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충홍 후보, 작은 도서관 건립
상태바
고충홍 후보, 작은 도서관 건립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충홍 도의원 후보
고충홍 제주도의원 후보(새누리당, 제10선거구 - 연동 갑)는 지역구 선거공약으로 “연동에 작은도서관을 건립해 책도 읽고 각종 문화프로그램도 운영해 자녀와 학부모, 동민 모두의 생활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고충홍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22일 보도자료를 내고 “현재 제주도에는 제주시 87개소, 서귀포시 60개소 등 모두 147개소의 작은도서관이 시설돼 있지만, 인구 4만 3천명의 연동에는 하나도 없는 실정”이라며 아쉬움을 토로하면서 “연동에 작은도서관을 만들어 생활 속에서 자녀와 함께 쉽게 도서관에 접근해 책을 읽고 품격 높은 문화생활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 후보는 특히 “연동의 작은도서관 운영에 있어서 가장 큰 과제는 전문인력이 부족해 도서관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전문성을 갖춘 사서를 비롯한 운영인력의 확충이 절실하다고 보고 이릉 위한 인건비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고 후보는 또 "장서구입비와 문화프로그램 운영비도 지원하는 한편 사회단체에 위·수탁해 작은도서관이 아동들과 청소년, 그리고 동민 모두를 위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