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후보, 장애인정책 이행 약속한다
상태바
원희룡 후보, 장애인정책 이행 약속한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2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는 “지난 22일 개최된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 장애인정책연대 제주본부’의 장애인정책 공약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했다”며 “비록 사전에 확정된 다른 일정 때문에 불가피하게 불참하고 대리인을 통해 공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할 수 밖에 없었지만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참석하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한다”고 24일 밝혔다.


원 후보는 “선거과정에서 장애인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많이 듣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며 “진정성 있는 장애인정책을 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제주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장애인 지원 공약을 제시하고 있다.


원 후보는 장애의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평등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장애 없는 거리’와 ‘장애 없는 공원’ 등 무장애 디자인을 확대해 장애 없는 생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범적으로 유니버설 디자인 정비사업을 시행하고, 제주 유니버설 디자인 5개년 계획도 수립해 무장애 도시를 이행한다.
 

원 후보는 이와 함께 양육과 재활, 교육, 취업을 연계한 장애인 평생지원시스템도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