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후보, 동문시장 편의시설 확충
상태바
원희룡 후보, 동문시장 편의시설 확충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2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26일 제주시 동문재래시장에서 ‘감귤 컨테이너 상자’ 게릴라 유세를 이어 갔다.

 

원희룡 후보는 이날 동문재래시장 구석구석을 돌며 상인들의 손을 일일이 잡고 인사를 나눴다. 원 후보는 상인들이 체감하는 경기상황과 방문고객 현황 등을 물어보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원 후보는 이어 감귤 컨테이너 상자 위에 올라 상인들 앞에서 소형마이크를 들고 즉석 유세를 펼쳤다. 원 후보는 “고등학교 시절 남수각주차장 앞에서 자취를 했었는데 비가 오면 주차장 앞이 물이 넘쳐 불안했었다”며 “지금도 침수피해가 여전히 발생한다는데 안타깝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남수각주차장 인근 물이 흘러들어가는 시장입구 상가를 아치형으로 공중에 띄우고, 시장 아래로 빗물을 잘 흘러가게 해 침수를 예방하고 명문시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재래시장은 주차장과 고객안내센터, 현금인출기 등의 부족 문제가 발생하면 안된다”며 “시장의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즉석에서 마이크를 상인에게 건네 어려움을 청취했다. ‘화장실을 만들어 달라’는 건의에 원 후보는 “현재 시장에 있는 화장실을 24시간 개방하고, 추가로 신축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원 후보는 “시장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것만으로 부족하다”며 “제주항과 연계시키고, 상설공연과 문화를 접목하는 한편 야시장을 발전시켜 동문재래시장을 국제적 시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