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학 후보,“농어업인력지원센터 설치”
상태바
김경학 후보,“농어업인력지원센터 설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원 선거 제17선거구(구좌읍·우도면)에 출마하는 김경학후보(새정치민주연합)가 농어업 인력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좌·우도에 농어업인력지원센터를 설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김경학 후보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농어촌 고령화에 따른 인력난으로 심화되는 농어민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필요하다.” 이 같은 공약을 제시했다.

 

현재 농어업분야의 인력 수요와 공급은 작물의 재배 시기나 수산동·식물의 양식과 포획시기에 따라 계절별로 변동이 심하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상시고용 노동력 이용농가는 1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농어촌 인력난은 제주 농어업의 최대 현안과제로 떠오를 만큼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제주농어업의 도약은 요원하다는 것이 김 후보의 판단이다.

 

이에 김경학 후보는 “「농어업인력지원센터 지원조례」를 제정하여 도가 농어업인력난 해소에 체계적으로 대응함과 동시에 농어업인력지원센터를 구좌·우도에 설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학 후보는 “구좌에 설립되는 농어업인력지원센터는 농어민에게 농·어작업 대행과 일력알선 및 농어업에 필요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종합서비스시스템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어촌 인력난 문제 해소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