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생활체감 여성정책 발굴 시책 제안 접수
상태바
제주형 생활체감 여성정책 발굴 시책 제안 접수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5.04.0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 제주형 생활체감 여성정책 발굴을 위한 여성 불편사항 및 여성시책에 대한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도민의견 수렴은 그동안 자녀를 키우거나 여성(엄마)으로서 가족이 생활하는데 불편하고 힘들었던 일, 이것만은 고쳤으면 하거나 도에서 이런 시책은 시행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일 등 도민의 좋은 의견 아이디어를 수렴,아이 키우기 좋은,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환경조성을 통해 여성이 행복하면 가족이 행복해지는 생활체감형 여성정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제안은 도민이면 누구나 할 수 있고 제안내용은 아이를 키우거나 여성(엄마)으로서, 아빠로서, 가족이 생활하는데 불편한 점이나 어려운 점, 행복한 가족생활을 위해 제주도에서 시행하면 좋을 시책 또는 추진해 주었으면 하는 사항, 기타 여성정책 관련 건의(우리 제주에는 없어서 불편한 사항 등) 등 여성정책 관련 전반에 대하여 제안할 수 있다.


제안방법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소통참여」코너의 도민참여제안 “행복제안 마당”에서 “제주여성정책에 대한 제안을 받습니다”를 클릭하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FAX(064-710-2869), 메일(kkh1092@korea.kr), 우편, 직접 방문 제안도 가능하다.

도는 도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도내 여성들이 자주 이용하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참사랑문화의집,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여성정책 제안 보드판을 비치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대학 축제 등 각종 행사시 현장에서도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